일본전문학교정보센터
처음으로공지사항질문코너자료요청사이트맵
직업별학교찾기
직업별학교찾기













 
Home > 직업별 학교찾기 > 영양·조리·제과분야




영양사,쿠킹어드바이저 조리사 제과, 화과자기술자 제빵기술자
제과,제빵기술자 푸드코디네이트 조리경영,관리자  
 
영양사, 쿠킹어드바이저 ▲ TOP
영양사영양학과 - IFC영양전문학교(도치기현/우츠노미야시) 
「食의 스페셜 리스트」로서의 영양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사회인의 기본이 되는 일반교양과 영양사로서 활약하기 위한 실전적인 학문을 습득한다. 컴퓨터 룸, 연구실 등의 설비도 충실하다.
영양사과 - 세이부학원의학기술전문학교(사이다마현/도고로자와시) 
새로운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의료지식과 기술을 가진 신뢰받는「의학 영양사」를 육성한다. 동시에「食」을 토털 코디네이터 하는 푸드 코디네이터 2급 자격도 취득할 수 있다.
영양사과 - 오다영양전문학교(도쿄도/나가노구) 
인간성이 풍부한 매력을 가진 영양사의 육성이 목적이다. 관리와 매니지먼트 능력의 육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조리실습실, 식품가공실습실, 理化學 실습실 등 최신의 시설과 설비를 갖추고 있다.
영양사과 - 가가와영양전문학교(도쿄도/도시마구)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食」과「건강」의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컴퓨터 연습, 집단급식시설에서의 교외실습, 건강 만들기 위한 운동처방이나 운동지도 실습 등, 실전적인 트레이닝이 풍부하다.
영양학과·영양사과 - 사이키영양전문학교(도쿄도/오타구) 
세계에서 최초로 영양사를 만들어 냈다고 하는 실적을 자랑한다. 계통적인 커리큘럼에 의하여 지식과 기술을 습득한다. 800명까지가 급식할 수 있는 집단영양실습실 등, 각종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영양학과 - 도쿄영양전문학교(도쿄도/신쥬쿠구) 
「食」을 토털로 하기 위한 다양한 수업을 준비하고 있다. 또, 폭넓은 교양을 익히기 위해 영어, 심리학, 식료경제, 보건, 체육, 해부생리학, 화학 등 일반 교양 과목도 있다.
영양사과 - 도쿄영양식량전문학교(도쿄도/세타가야구) 
건강, 스포츠 영양, 의료, 복지영양, 조리 Skill Up의 3코스제이다. 최신예의 설비를 갖춘 교육환경 중에 실습과 실험을 익히고, 실전능력이 있는 인재를 육성한다. 관리영양사 국가시험 합격자가 많다.
영양사과 - 도쿄건강과학전문학교(도쿄도/시나가와구) 
건강의 3요소 인「건강, 영양, 휴양」을 근거로 수업을 전개한다. 2년차에서 영양과 운동의 양면에서 건강을 생각하는 스포츠 영양코스와 영양지도의 Expert를 목표로 하는 건강영양 코스의 2코스로 나뉜다.
영양사과 - 하치오지영양전문학교(도쿄도/하치오지시) 
교육이념은「풍부한 인간성과 고도의 전문지식, 프로로서의 자각」이다. 심리학이나 문학 등 전문 이외의 교양 교과나 커뮤니케이션 환경도 충실하게 시키고, 다양한 각도에서 지도할 수 있는 영양사를 육성하고 있다.
영양사과 - 핫토리영양전문학교(도쿄도/시부야구) 
졸업 후에 바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으로 편성되어 있다. 건강이라는 것은 뭔가로부터,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영양이라고 하는 뭔가까지, 컴퓨터나 그 외에 분석기기 등 최신의 설비를 사용하여, 섬세한 인재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영양관리코스·영양조리코스 - 하나학원영양전문학교(도쿄도/다아도구) 
영양관리는 의료, 복지분야의 고도한 영양지식 외에 관리영양사에게 필요한 전문지식도 배운다. 영양조리는 서양, 일본, 중국요리, 제과, 제빵의 실습을 수없이 채택하고 있다.
영양사과 - 후다바영양전문학교(도쿄도/무사시노시) 
체험적인 실무교육과 인간형성에 중점을 두고 있고, 시대의 요구에 맞는 수업을 전개한다.
관리영양사학과 - 후다바영양전문학교(도쿄도/무사시노시) 
2002년 4월에 신설되었다. 의료의 복지분야에서 적절하게 영양관리를 할 수 있는 인재육성 이 목표이다.
영양학과 - 무사시노영양전문학교(도쿄도/도시마구) 
영양과 조리의 실험과 실습을 되풀이하면서「몸으로 기억할 수 있는 수업」을 전개하고 있다. 병원의 영양, 고령자의 복지영양, 어린이 뉴트리 먼트, 쿡 트레이닝의 4개의 선택코스를 설치하고 있다.
영양사과 - 요코하마영양전문학교(가나가와현/요코하마시) 
실험과 실습이 많고, 강의에서 학습한 것을 체험하면서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로의 요리인에 의한 조리실습이나 급식관리, 교외실습 외에도 실무와 직결되는 메뉴의 작성이 있다. 컴퓨터 실습도 있다.
임상영양과 - 호쿠리대학보건위생전문학교(니이가다현/南魚沼郡) 
웨이트 트레이닝, 댄스 등으로 표현력을 양성한다. 나레이션 실습이나 더빙 실습으로 테크닉을 익히는 성우코스와 댄스, 웨이트 트레이닝을 주체로 하는 무대배우 코스가 있다.
식물영양과 - 나고야영양전문학교(아이치현/나고야시) 
실전적인 커리큘럼과 충실한 시설과 설비하에서 다양화한 사회적 요구에 즉시 응할 수 있는 고도의 지식과 기술을 배운다. 2년간에 걸쳐서 컴퓨터의 수업이 있고, 컴퓨터에도 강하게 익힐 수 있다.
영양사과 - 나고야문리단기대학영양사양성소(아이치현/나고야시) 
고도로 실전적인 강한 밀도의 영양사 교육을 전개한다.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뿐만이 아니라 의학이나 위생학 등 폭 넓은 지식을 체득할 수 있는 실전의 장으로서의 응용능력이나 영양사로서의 자각의 육성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관리영양사 - 교토영양사전문학교(교토부/교토시) 
2000년 4월, 전문학교 처음으로 관리영양사과를 개설하였다. 兩學科 모두 최신의 기기를 채택한 설비를 활용한 실습중심의 수업을 하고 있다. 4년제는 졸업 시에, 2년제는 졸업 후에 3년의 실무경험을 거쳐 관리영양사 국가시험을 수험할 수 있지만, 그 합격률은 전국 260개교의 영양사 양성 시설 중에서도 Top 클래스의 실적을 가지고 있다. 大和학원 그룹 학교와 함께 복수의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시스템도 있다.
영양사과 - 오사카시립환경과학연구소부설영양전문학교(오사카부/오사카시) 
1949년 개학한 이래, 남녀공학으로 철저한 소수 정예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오사카 시립 환경과학 연구소의 강사가 지도를 담당하고 실험과 실습도 연구소의 근대설비와 최신 기기를 풀로 활용할 수 있는 혜택받고 있는 환경이다.
영양학과 - 오테마에영양학원전문학교(오사카부/오사카시) 
식품과 영양의 지식, 조리기술이나 요령을 효율적으로 마스터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고, 2년 차에서는 영양관리, 운동영양, 식품연구, 복지영양의 4코스제이다.
관리영양학과 - 오테마에영양학원전문학교(오사카부/오사카시) 
2000년 4월에 신설하였다.
영양사학과 - 츠지학원영양전문학교(오사카부/오사카시) 
「조리도 할 수 있는 영양사」의 육성을 모토로 실전능력을 갖춘 영양사를 배출하고 있다. 1년 차에서는 영양사로서 필요한 지식을 올 라운드로 학습하고, 2년 차부터 특색있는 선택과목을 채택한 전문과목을 배우고, 장래의 취직필드에 직결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한다. 더 나아가 희망자에게 푸드 코디네이터, 바텐더. 喫茶, 스넥 등의 전공과목도 준비되어 있고, 「음식」에 있어서 다양한 지식과 기술력을 익힐 수가 있다.
영양사과 - 효고영양전문학교(효고현/니시노미야시) 
강의, 실험, 실습에 학외의 연수 등도 하고 즐겁고 의욕적으로 배울 수 있는 교육시스템이다. 2년차에서는 임상영양학, 식품, 건강, 아동, 고령자 복지, 영양, 미용관리, 조리, 제과 등의 특별 강좌도 있다.
영양과 - 후쿠야마曉の星영양·복지전문학교(하로시마현/후쿠야마시) 
프랑스에 본부가 있는 원조 마리아 수도회를 모체로 하여 복지과도 있다. 「마음과 신체의 영양사」의 육성을 목적으로 소수 정원제에서의 실험과 실습, 컴퓨터에 의한 급식업무를 실시하고, 실전능력을 양성하고 있다.
 
조리사 ▲ TOP
조리사전공과 - 게이센조리제과전문학교(홋카이도/삿포로시) 
경영학 등, 매니저 먼트계의 과목도 배울 수 있다. 장래를 위한 커리큘럼으로 편성하였다. 1년 차에서는 和·洋·중·초밥·제과의 기초기술을 습득한다. 2년 차부터는 3분야를 선택하여 전문성을 높여간다.
조리기술전공과·조리과 - 光 학원조리제과전문학교(홋카이도/삿포로시) 
후생노동성 지정 과목의 실습과 강의 이외에 향토요리, 복 요리 등 오리지널 레슨도 풍부하다. 교내에 일반고객 대상의 레스토랑이 있어서, 실전을 체험할 수 있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조리기술전공과·조리사과 - 홋카이도중앙조리기술전문학교(홋카이도/삿포로시) 
창립 28년의 전통과 최신설비를 자랑한다. 서양과 일본 중국요리, 제과, 초밥 등을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이다. 특별 세미나(칵테일, 치즈 등)이나 스포츠 활동도 충실하다.
조리기술전공과·조리사본과 - 홋카이도조리사전문학교(홋카이도/삿포로시) 
1년제에서는 화식, 양식, 중화, 제과에 대하여 기본적인 기술을 확실하게 습득한다. 2년제에는 이 기본에다가 더 나아가 고도의 기술과 경영감각을 익힌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조리고도기술학과 - 사이엔조리사전문학교(이와테현/모리오카시) 
과학적인 기초를 바탕으로 창조적인 조리기술과 철저한 위생관리 기술, 푸드 비즈니스의 대응능력, 매니지먼트 능력을 양성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 제과위생사 수험 자격 취득도 가능하다.
조리과 - 모리오카조리사전문학교(이와테현/모리오카시) 
경험이 풍부한 기예의 교수진이 있고, 서양요리, 중국요리, 일본요리에 대하여 이론과 함께 정중한 실습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양과자, 和과자, 제빵, Ethnic 요리 등의 특별 실습도 있다.
전공과·전문과 - 미야기조리사전문학교(미야기현/센다이시) 
일본, 서양, 중국요리, 한국요리, 和·양과자 등의 조리 기술을 습득한다. 미야기현 조리사회의 강사진이 지도를 담당하고 전공과에서는 실전적인 외국어, 경영학, 서비스론 등도 배울 수 있다.
조리사과 - 야마가타조리사전문학교(야마가타현/야마가타시) 
메뉴의 선정 방법과 조리법, 식재의 취급방법, 조미과의 지식을 기본으로 실기와 실습을 중시하고 실전능력과 창조능력이 있는 프로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각 전문요리 실습을 위한 설비도 충실하게 갖추어져 있다.
조리사본과 - 일본조리기술전문학교(후쿠시마현/고오리야마시) 
일본, 서양, 중국요리에다가 제과, 제빵도 배울 수 있다. 맨투맨으로 조리 기술을 철저하게 지도한다. 2년제는 실습점포에 의한 경영 시뮬레이션 체험을 할 수 있는 경영 수학 코스가 있다.
조리사과 - 미토조리기술전문학교(이바리키현/미토시) 
「기본이야말로 중요하다.」를 모토로, 어떠한 요리에도 대응할 수 있는 자세 만들기를 중시한다. 재료의 보존, 가공, 조리에의 흐름을 자연스럽고 확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반복하여 지도하고 있다.
조리고도기술경영학과 - 우츠노미야조리사전문학교(도치기현/우츠노미야시) 
최첨단의 설비를 갖추고, 현 내에서도 일류의 조리사가 기술을 철저하게 지도한다. 엄격하고 기술지도에 철저한 수업에는 정평이 나 있다. 사회인으로서의 교양을 익히는 데에도 중시한다.
조리경영학과·조리사학과 - 국제테크니컬조리사전문학교(도치기현/오야마시) 
2년제는 和·양·중 등의 조리기술을 높이는 테크니컬 조리, 과자나 제빵의 기술을 익히는 제과·제빵의 2코스제이다. 1년제는 단기집중 커리큘럼으로 필요한 기술을 습득한다.
조리고도테크니컬학과·조리사학과 - 군마조리사전문학교(군마현/마에바시시) 
창립 4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세계의 요리를 보다 전문적으로 배운다」를 기본으로 한 수업을 전개하고 있다. 세계 14개교가 있는 자매학교의 유명 교수에 의한 특별실습도 하고 있다.
조리고도테크니컬학과·조리사학과 - 동일본조리사전문학교(군마현/다카사키시) 
각종 요리의 기본을 철저하게 지도 한 후, 전문 테크닉으로 진행되는 커리큘럼이다. 해외에 자매학교 14개교가 있고, 국내를 포함하여 유명 요리장의 특별 수업도 충실하다. 해외연수, 단기유학도 가능하다.
조리사 고도기술학과·조리사전공학과 - 국제학원사이타마단기대학(사이다마현/사이다마시) 
「성실, 연찬, 자애, 신뢰, 화목」을 모토로 개성과 창조 능력이 풍부한 스페셜 리스트를 육성한다. 1년차에서 25일간의 교외 실습, 2년차에서는 3개월의 교외실습을 실시한다.
고도조리기술과·조리사양성과 - 사이다마현조리사전문학교(사이다마현/구마가야시) 
1년제에는 제과·제빵, 프랑스 요리·이탈리아 요리, 일본요리의 3클래스제이고, 2년제에는 일본요리, 서양요리·제과로 나뉘어 보다 고도한 기술을 습득한다.
조리사과 - 세이부문리대학부속조리사전문학교(사이다마현/가미후쿠오카시) 
「食」과「서비스」의 프로를 육성한다. 전문기술과 지식은 물론, 호스피탈리티(사랑과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의 마음) 교육에도 주력하고 있다. 푸드 코디네이터 2급 자격도 취득할 수 있다.
조리사과 - 세이부조리사전문학교(사이다마현/도고로자와시) 
「食」과「서비스」의 프로를 육성한다. 전문기술과 지식은 물론, 호스피탈리티(사랑과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의 마음) 교육에도 주력하고 있다. 푸드 코디네이터 2급 자격도 취득할 수 있다.
조리사학과 - 와타나베학원조리사전문학교(사이다마현/고시가야시) 
프로용의 조리설비와 기기를 사용하고, 폭 넓은 요리 분야에 있어서 기초부터 응용까지 배울 수 있다. 분위기 만들기나 식기, 매너 등의 교육도 충실하게 한다.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교육훈련급부 제도가 있다.
조리기술경영학과·조리사과 - 오다조리사전문학교(도쿄도/나가노구) 
1년제에서는 조리의 기초를 균형있게 교육하고, 2년제는 경영 노 하우어나 서비스, 영어, 컴퓨터 등도 배우고, 오너 숍을 목표로 한다.
조리사과 - 카가와조리제과전문학교(도쿄도/도시마구) 
기본조리와 영업조리의 2과정으로 실습을 한다. 일본·서양·중국요리의 기초에서 고도의 기술까지를 습득한다. 독자의「조미 퍼센트 방식」에 의하여 항상 같은 맛을 내는 프로의 기술을 배울 수 있다.
테크닉 코스 - 카가와조리제과전문학교(도쿄도/도시마구) 
오트블에서 디저트까지를 체계적으로 마스터하는 스페셜 리스트 양성 코스가 있다. 1년차에는 조리사과에서 조리기술을 습득하고, 2년째는 병설의 제과과에서 제과·제빵의 기술을 배우고, 합쳐서 서양요리를 중심으로 한 고도의 조리기술의 발전학습을 실시한다.
조리사과 - 신쥬쿠조리사전문학교(도쿄도/신쥬쿠구) 
일본·서양·중국요리 뿐 만 아니라 칵테일, 커피, 초밥, 제과 등의 조리실습도 있고, 폭 넓은 기술을 익힐 수 있다. 위생관리에 특히 주력하여 지도한다.
조리고도기술학과 - 다마조리사전문학교(도쿄도/다마시) 
영양학이나 식품학, 식품위생학 외에 실전적인 조리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꼼꼼한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장래에 어느 분야에 진출해도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조리사를 육성한다.
조리3년코스·조리사과 - 도쿄성심조리사전문학교(도쿄도/오타구) 
최신설비를 갖추고, 우수한 조리기술 뿐 만 아니라 매니지먼트 능력과 연출능력을 익힌 인재를 육성한다. 2년제와 1년제 모두 조리기술, 양과자와 제빵, 복지조리의 3코스를 설치하고 있다. 복지조리코스는 고령화 사회에 대응한 지금 가장 주목받고 있는 학과이다. 조리기술 코스는 고령자용의 조리기술, 복지의 기본도 습득한다. 조리사 면허 이외에 도쿄도의 방문간호원 3급의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조리고도기술경영과 - 도쿄조리사전문학교(도쿄도/신쥬쿠구) 
서양요리와 제과전공, 일본요리와 和과자 전공, 중국요리와 점심전공의 3코스제이다. 전문요리의 기능에다가 서비스의 실전적인 실습이나 매니지먼트 등의 지식을 익히고 장래의 관리자와 경영자를 육성해 간다.
조리사본과 - 도쿄조리사전문학교(도쿄도/신쥬쿠구) 
졸업과 동시에 조리사 자격을 취득한다. 영양학과 식품학, 공중위생학 등의 지식을 조리사의 시점에서 응용할 수 있도록 교과담당과 실습담당의 강사가 제휴하여 실전능력의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조리사본과 - 핫토리영양전문학교(도쿄도/시부야구) 
각각의 직장과 직결한 실전교육을 전개한다. 프로로서의 예의와 作法, 경영학 이외에 종합조리 기술, 매니지먼트 이론 등도 커리큘럼에 채택하고 있다.
조리테크니컬과·조리본과 - 하나조리사전문학교(도쿄도/다이도구) 
종합조리 실습에서 각 요리의 기초를 철저하게 지도한 후, 각자의 진로에 맞는 전공의 조리 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2003년 10월에는 제과, 제빵의 실습 건물도 완성예정이다.
조리사과 - 후다바영양전문학교(도쿄도/무사시노시) 
맨투맨 방식에 의한 실전중시의 커리큘럼을 채택하고, 실력파의 조리가 육성을 목표로 한다. 그랑쉐이브 코스는 2년간으로 서양요리의 전역을 배우는 코스이다.
상급조리사과·조리사과 - 마치다조리사전문학교(도쿄도/마치다시) 
프랑스요리, 일본요리, 중국요리, 제과, 제빵, 집단급식의 조리 실습을 중심으로 한 소수 정예의 실전교육을 실시한다. 최신의 시설과 설비를 완비한 이상적인 환경이다.
고도조리경영과·조리사과 - 무사시노조리사전문학교(도쿄도/도시마구) 
「신체로 기억한다.」를 모토로 체험 중시의 커리큘럼을 전개한다. 일본, 서양, 중국요리와 제과와 제빵의 기초에서 응용까지 확실하게 배울 수 있다.
조리사전과 - 요코스카조리사전문학교(가나가와현/요코스카시) 
철저한 소수 정원제로 경영감각과 기본조리 기술의 완전습득을 목표로 한다. 실습지도에는 학생 6명에 대하여 1사람이고, 각자의 장점을 살리는 교육을 실전하고 있다.
조리사과 - 요코하마조리사전문학교(가나가와현/요코하마시) 
위생, 영양, 조리 등 식생활 전반에 걸쳐서 전문교육을 함과 동시에 사회인으로서의 교육을 익힌 조리사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최신기술이나 설비를 도입하여 「기술」과「마음」의 습득을 중시하고 있다.
조리기술과·조리사과 - 니이가다제과·조리사전문학교에부론(니이가다현/니이가다시) 
서양, 일본, 중국요리를 중심으로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기본에서부터 고도의 기술까지를 확실하게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이다. 실습수업은 현역으로 활약하는 프로를 다수 초빙하여 직접 지도를 하고 있다.
조리비즈니스과·조리사과 - 니이가다조리사전문학교(니이가다현/니이가다시) 
서양, 일본, 중국요리의 기초부터 응용까지를 폭 넓게 배운다. 2년제의 2년 차부터 일본, 중국, 서양, 제과, 제빵, 조리복지의 5코스로 나뉜다.
조리전공학과·조리사과 - 호쿠리쿠조리·제과전문학교(니이가다현/나가오카시) 
일류 Chef를 초빙하여 양식실습, 일본요리를 폭 넓게 배우는 和食의 실습, 前菜에서 点心까지 연회요리를 중심으로 배우는 中華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이다. 시설과 설비의 충실도도 높다.
조리기술교육학과·조리사학과 - 나가노조리제과전문학교(나가노현/나가노시) 
창립 5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식문화의 전문학교이다. 일본, 서양, 중국요리에다 제과와 제빵도 배울 수 있다. 프랑스, 이탈리아 특별 강좌를 마련하여 국제적인 시야를 양성하고 있다.
조리기술학과·조리사양성과 - 마츠모도조리사제과사전문학교(나가노현/마츠모도시) 
소수정원으로 섬세한 지도를 모토로 충실한 조리사 양성교육을 실전적으로 익힌다. 2년제의 2년 차부터 일본, 중국, 서양요리에서 2교과를 선택하고, 철저한 기술지도를 받는다.
조리사과 - 가와구치조리사전문학교(시즈오카현/기요미즈시) 
시즈오카현내에서 처음으로 후생노동 장관 지정을 받은 조리사 양성 학교이다. 전일본司廚士會 현지부이다. 일본중국요리조리사회 현지부의 추천 학교이기도 하고, 同협회의 조리사에 의한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조리기술과·조리사과 - 동해조리제과전문학교(시즈오카현/하마마츠시) 
2년제에는 프랑스 요리, 이탈리아 요리, 중국요리, 일본요리의 4전공제이다. 1년제에는 조리의 기초, 藥膳, 간호요리, 조리서비스의 3코스를 설치하고 있다. 본격적인 실습실을 완비하고 있다.
조리사본과 ·조리사과 - 하마마츠조리제과전문학교(시즈오카현/하마마츠시) 
10,000㎡의 직영 농장이 있고, 실습재료를 안전하고 풍부하게 공급할 수 있다. 「배우기 보다 익혀라」의 정신으로 조리실습을 하고, 발상능력을 익히는 수업과 개성을 살리는 환경 만들기도 중시한다.
조리사과 - 가나자와조리사전문학교(이시가와현/가나자와시) 
효과적인 수업을 할 수 있도록 배려된 설비를 완비하고 있다. 특히 모니터 TV 등의 시청각 시설은 기본기술을 되풀이하여 학습에 활용되어 적절한 효과를 내고 있다.
조리사학과 - 기후보건단기대학조리전문학교(기후현/기후시) 
각 요리계의 거장이나 업계의 최일선에서 활약하는 각 요리인이 철저한 개인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졸업 후, 즉시 프로로서 도움이 되는 지식이나 기능을 발휘하는 것도 가능하다.
조리사과 - 국제조리사전문학교나고야역교(아이치현/나고야시) 
조리사의 자격 취득에 필요한 학과를 취득함과 동시에 조리 실습에서는 일본요리, 중국요리, 서양요리 등 경험이 풍부한 각 전문강사의 지도에 의해 기초에서부터 확실하게 습득할 수 있다.
조리사과 - 나고야조리사전문학교(아이치현/나고야시) 
실습을 많이 채택하여 실전능력이 있는 인재의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통상의 수업과는 별도로, 자유로이 참가하는 무료의 과외실습이 년간 약 170강좌나 있고, 학생의 자주성을 중시하는 교육을 하고 있다.
조리사과 - 니치에이조리전문학교(아이치현/나고야시)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중국요리, 제과를 토털로 배운다. 전공분야별의 수업, 레스토랑 실습, 수준 향상을 위한 강좌 등의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병설의 식품 기술관리전문사과의 2년차에 편입이 가능하다.
조리사과 - 이세이조리제과전문학과(미에현/이세이시) 
맨투맨 방식으로 실기(실습)를 되풀이한다. 최일선에서 활약하는 전문가가 조리의 기본부터 알기 쉽고 정중하게 지도한다. 호텔과 여관 등에서 활약하면서 통학할 수 있는 제도도 있다.
조리사과 - 유마니테크조리제과전문학교(미에현/西日市시) 
일류의 강사의 지도하에서 이론과 실습, 실전과 견학을 되풀이하면서 和·양·중 모두를 폭 넓게 학습한다. 특히 해물요리는 매월, 伊勢灣에서 생산되는 주된 소재를 갖추어 전문의 조리사가 지도하고 있다.
조리사과·단기양성 코스 - 교토식품위생전문학교(교토부/교토시) 
단기간으로 기초기술과 지식을 익혀 졸업 후 바로 프로의 조리사로서 활약하고 싶은 사람에게 최적이다. 단기 양성코스와 가다코드(カタコト), 영어회화와 조리사 양성코스(각 20명)가 있다.
조리사과 - 교토조리사전문학교(교토부/교토시) 
최신기기를 갖춘 실습실에서 일본, 서양, 중국요리의 전문적 기술을 기초에서부터 습득한다. 소수정원제의 클래스에 의한 실전적인 레스토랑 실습 등을 통하여 실질적인 능력이 되는 기술과 지식을 양성한다.
조리사본과·전문과정 - 오사카아베노츠지조리사전문학교(오사카부/오사카시)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중국, Ethnic 요리에서 제과까지, 기술과 지식을 확실하게 배울 수 있는 실습중심의 커리큘럼이다. 2년차 진학, 프랑스 유학 코스도 설치하고 있다.
조리사과 - 츠지학원조리사기술전문학교(오사카부/오사카시) 
일본, 서양, 중궁요리, 제과, 제빵, 와인, 레스토랑 서비스 등 요리의 세계를 토털로 배울 수 있는 충실한 커리큘럼이다. 또, 중국음료와 차, 영양사 Gourmet, Delicatessen, Sommelier 등, 20가지 이상의 전공과가 있고, 희망자는 재학 중에 수강 가능하다. 단기대학 졸업자격도 주어지고, 倂學 코스, 프랑스 유학코스, 영양사 면허도 주어지는 W 라이센스 코스 등 Grade Up 진학 시스템도 충실하다.
조리사학과 - 츠지학원일본조리사전문학교(오사카부/오사카시) 
TEC그룹의 조리강사 학교이다. 조리실습·일반교과·특별강좌 등을 통하여 프로의 조리사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기술이나 지식을 습득한다. 전공과나 수준향상 코스도 설치하고 있다.
조리사과 - 육성조리사전문학교(효고현/오자키시) 
연령별 클래스 편성에 의한 소수 정원제 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으로부터 실전적인 지식과 기술을 배울 수 있다. 국제화에 빠르게 대처하여 세계 각국 10개교의 요리학교와 제휴하고 있다.
조리사과 - 고베국제조리사전문학교(효고현/고베시) 
육성학원이 모체이다, 연령별 소수인의 클래스 편성으로 포인트를 강조한 수업이나 경험이 풍부한 강사에 의한「눈요기, 마음의 배려, 하고자 하는 마음」의 마음자세를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2학기에서는 일본, 서양, 중국요리에서부터 하나를 선택하여 보다 전문적인 조리기술을 배운다. 졸업 후에는 제과위생사과에 입학하여, W 라이센스의 취득도 가능하다. 또, 세계 7개국 10개교의 요리학교와 제휴하고 있고, 매년, 70여명의 학생이 해외 연수가 참가하고 있다.
병원조리사전공과 - 히라타조리전문학교(효고현/아고우군) 
병원요리의 스페셜 리스트를 육성하는 치료회와 건강회의 전문과정이다. 독자의 교육방침에 의하여 기술의 수련뿐 만 아니라, 마음의 교육에도 주력하고 있다. 국공립 병원에서의 교외연수도 실시하고 있다.
조리사과 - 니시니혼조리제과전문학교(오카야마현/오카야마시) 
기초에서부터 응용까지를 습득한다. 서양요리와 프랑스 요리를 중심으로 일본요리와 기기의 선택이나 완성에서 회식요리까지 중국요리는 북경, 사천, 광동, 상해요리를 중국인에 의해서 배운다.
조리사본과 - 헤이세이조리사전문학교(효고현/도쿠시마시) 
1992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프로의 요리인이 설립한 조리사 양성 시설이다. 최일선에서 활약하는 일류의 요리인으로부터 요리에 대한 자세와 요리철학 등도 배울 수가 있다.
조리사과 - 나카무라조리제과전문학교(후쿠오카현/후쿠오카시) 
요리사 면허취득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밀도있게 학습한다. 중심이 되는 일본, 서양, 중국요리의 조리실습으로 TV에서 친숙한 陳建一씨, 中村孝明 씨 등 일류의 강사진의 수업도 받을 수 있다.
조리사과주간부 - 후쿠오카조리사전문학교(후쿠오카현/후쿠오카시) 
최일선에서 활약하는 베테랑 강사진이 각각의 전문요리의 특징에 맞는 요리법을 전수하고, 사회에서 도움이 되는 매너나 마음자세 등도 엄격하게 지도하고 있다.
조리사양성학과 - 죠사이프로패셔널칼라지(가고시마현/가고시마시) 
「새로운 시대에 잘 적응하는 인재를 육성한다」라고 하는 교육 방침하에서 1969년에 개교하였다. 한사람 한사람의 능력과 개성을 찾아냄과 동시에 정말로 프로패셔널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종합조리학과 - 유마니데크조리제과전문학과(미에현/西日市시) 
조리사 면허와 제과위생사 수험자격을 얻을 수 있는 종합학과이다. 최신의 설비와 충실의 실습에 의해 최고의 기술과 요령을 지도한다. 식품의 위생책임자 이외에 복요리 조리사 자격의 취득도 가능하다.
상급 조리사과 - 교토조리사전문학교(교토부/교토시) 
1년 차에서는 요리기술의 기초를 학습하고, 2년 차에서는 전공별로 나뉜다. 실제의 현장을 상정한 모의연습 형식의 실습에서 고도의 기술을 습득한다. 레스토랑 경영이나 테이블 서비스와 어학에 대해서도 배운다.
W라이센스코스 - 유마니데크조리제과전문학과(미에현/西日市시) 
제과 위생사 수험 자격과 식품위생 책임자의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2년제는 경영을 아는 제과와 제빵 기술자를 목표로 하는 사람, 1년제는 빨리 사회에서 활약하고 싶은 사람에게 최적이다.
제과제빵 종합과·제과위생사과 - 교토제과기술전문학교(교토부/교토시) 
1년 차에서는 요리기술의 기초를 학습하고, 2년 차에서는 전공별로 나뉜다. 실제의 현장을 상정한 모의연습 형식의 실습에서 고도의 기술을 습득한다. 레스토랑 경영이나 테이블 서비스와 어학에 대해서도 배운다.
 
제과, 화과자기술자 ▲ TOP
제과학과·화과자2년코스·1년 코스 - 오다제과전문학교(도쿄도/나가노구) 
최적의 환경과 설비를 갖추고, 업계에서 활약중인 Top 수준의 강사진과 스텝이 한 팀이 되어 지도하고 있다. 2년 코스에서는 가공방법이나 제빵의 경영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양과자전과 - 국제제과전문학교(도쿄도/오비라시) 
양과자에 관한 고도의 전문지식을 학습한다. 실습중심의 수업으로 제과 만들기의 기초에서 응용까지를 철저하게 지도한다. 최첨단의 업계에서 활약중인 일류의 기술자를 강사로 초빙하여 밀도 있고 농도 짙은 커리큘럼을 행하고 있다.
양과자본과 - 도쿄제과학교(도쿄도/신쥬쿠구) 
기초를 되풀이하여 연습하고 나서 고도의 테크닉으로 단계를 높여가는 실습중심의 커리큘럼을 편성하고 있다. 현장을 기초로 한 최신기자재와 특수설비를 완비하고 있다. 실습에서는 교과서를 사용하지 않고 늘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엿의 세공을 비롯하여 각종의 콘테스트의 출품에 도움이 되는 고도의 기술도 습득한다.
화과자본과 - 도쿄제과학교(도쿄도/신쥬쿠구) 
사계절을 표현하는 上生과자나 和과자로서 섬세함이 크게 요구되는 공예과자도 시간이 걸려서 습득하게 된다. 일본의 전통문화를 익히는 수업도 있다.
제과기술과 - 일본과자전문학교(도쿄도/세다가야구) 
모든 학생이 확실하게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실습은 1테이블에 3명이서 실습한다. 1년 차에서는 和·양과자, 제빵에 관한 기초를 배우고, 2년 차에서는 和과자와 양과자의 2전공으로 나뉜다.
 
제빵 기술자 ▲ TOP
제과학과·빵1년코스 - 오다제과전문학교(도쿄도/나가노구) 
최적의 환경과 최신의 설비하에서 세계 각지의 빵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맛있게 구워내는 기술과 지식을 익혀간다. 재학 중에는 기업의 기숙사에 들어가, 일하면서 배울 수 있는 제도도 있다.
제빵전과 - 국제제과전문학교(도쿄도/오비라시)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 이탈리아의 빵을 중심으로 배우고, 과자나 조리 빵 등도 폭 넓게 학습한다. 실습에서는 빵 만들기에서 구워내기까지 모든 과정을 수작업을 혼자서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빵본과 - 도쿄제과학교(도쿄도/신쥬쿠구) 
실기와 실습이 약 8할을 차지하는 실전 중심의 커리큘럼이다. 현장과 같은 설비를 갖추고 천연효모의 배양 등 본격적인 기술을 습득한다. 빵을 만들어 내는 응용능력이나 발상능력, 경영센스를 익히는 수업도 풍부하다.
제빵전과 - 일본과자전문학교(도쿄도/세타가야구) 
커리큘럼은 제빵실습이 7할, 제과실습이 2할, 이론학과가 1할의 비율이다. 외국어와 가공방법, 경영학 등의 폭 넓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해외 자매학교를 방문하여 약 1개월간의 연수유학도 실시하고 있다.
 
제과, 제빵기술자 ▲ TOP
제과기술전공과·제과위생사과 - 光 학원조리제과전문학교(홋카이도현/삿포로시) 
프랑스의 제과제빵 기술을 시작으로, 제과, 제빵의 프로가 철저하게 지도하고 있다. 프로 사양의 요리별 실습실에 최신설비를 완비하고 있고, 학교 내에 숍을 설치하여 실전적인 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푸드Creator 학과 - 홋카이도스쿨오브비즈니스(홋카이도현/삿포로시) 
제과코스와 제빵코스에서는 케익이나 빵 만들기의 실습을 통하여 참신한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실전적인 기술을 학습한다. 학교내 시설의 카페에서 판매실습과 해외연수 등도 실시하고 있다.
제과제빵본과·제과위생사학과 - 동일본제과기술전문학교(군마현/마에바시시) 
1년제에서는 기초부터 배우고, 세계 각국의 제과와 제빵의 기술을 습득한다. 2년제에서는 푸드 & 바게트 코디네이터 자격(3급)도 취득하고, 업계의 엘리트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제과과 - 카가와조리제과전문학교(도쿄도/도시마구) 
양과자, Entremets, 喫茶, 가벼운 식사, 제빵, 화과자 등을 1년간에서 300종류 이상의 실습을 함에 따라 기초에서 응용까지를 무리없이 마스터할 수 있다. 특히 기본은 몇 번씩 되풀이하여 학습한다.
제과종합전문가, 제과·제빵과 - 국제제과전문학교(도쿄도/오비라시) 
최첨단에서 활약하는 일류 기술자가 강의를 담당한다. 2년제에서는 양과자, 제빵, 디자인학습 등, 폭 넓게 학습한다. 1년제에서는 양과자와 빵을 균형있게 잘 배울 수 있다.
제과·喫茶경영과 - 도쿄영양식량전문학교(도쿄도/세다가야구) 
실습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기초제과 기술을 철저하게 지도한다. 제빵이나 조리, 喫茶와 음료에 관한 지식과 기술도 습득할 수 있고, 점포에서의 시뮬레이션 실습 등, 점포경영에 도움이 되는 강의도 충실하다.
조리사과 - 도쿄성심조리사전문학교(도쿄도/오타구) 
양과자와 제빵 코스가 있다. 조리사를 베이스로 양과자와 빵 만들기에 필요한 기초기술을 습득한다. 하나의 기술을 마스터하고 나서 다음으로 나아가는 연습제도에 의해 중요한 기본 기술을 확실하게 익힌다.
제과제빵관리학과 - 도쿄푸드제과중의학전문학교(도쿄도/도시마구) 
「고객에게 꿈을 제공한다」를 모토로 제과와 제빵의 전통의 기법이나 고도의 기술을 습득한다. 도서관, 학생 기숙사, 각종 써클, 활동, 자격 검정 대책 세미나, 해외연수제도 등이 있다.
제과기술과·제과위생사과 - 국제푸드제과전문학교(가나가와현/요코하마시) 
1999년 개교하였다. 「가능할 때까지 가르친다」를 기본방침으로 기술이나 고도한 이론의 충실과 매너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2년제에서는 2년차에 양과자, 和과자, 빵의 3코스로 나뉜다.
제과기술과·제과위생사과 - 니이가다제과·조리사전문학교에부론(니이가다현/니이가다시) 
현역의 프로에 의한 양과자, 화과자, 빵의 실습 수업을 중심으로 가공방법이나 외국어 등도 채택하여 특색있는 커리큘럼이다. 10일간의 유럽 연수여행도 있다.
제과·제빵학과 - 호쿠리쿠조리·제과전문학교(니이가다현/나가오카시) 
전국에서부터 초빙한 객원 강사진을 중심으로 제빵과 제과실습을 전개한다. 학교건설에서는 일본 최초로 뇌진 설계된 새로운 校舍에가 일본해 쪽을 향해 있고, 최대 수준의 설비를 갖추고, 기본에서 응용까지 소수 정원제로 확실하게 지도한다.
제과기술과 · 제과제빵과 - 동해조리제과전문학교(시즈오카현/하마마츠시) 
프로로서 활약하는 전임강사가 독자의 커리큘럼으로 제과와 제빵의 기초에서 철저하게 지도한다. 실습실에 최신 조리기구를 완비하고 있다. 2년제에서는 양과자와 제빵·和과자의 3전공제이다.
제과위생본과 · 제과위생사과 - 하마마츠조리제과전문학교(시즈오카현/하마마츠시) 
실습의 품목 수와 시간 등, 모두 국내 Top 클래스를 자랑하고, 과자 만들기에 관한 지식도 폭 넓게 얻을 수 있다. 자매학교인 오스트리아 국립 WITI 제과 학교에서의 해외연수 여행 등도 있다.
제과기술경영과 · 제과위생사과 - 가나자와의료복지제과전문학교(이시가와현/가나자와시) 
和·洋제과 제조, 빵의 제조, 판매점의 경영, 과자디자이너를 목표로 하고, 제과위생사의 자격취득, 기술과 기능의 습득을 목표로 한다. 기업실습도 충실하다.
양과자·제과위생사과·제빵과 - 나고야제과전문학교(아이치현/나고야시) 
동해지역을 대표하는 기술자나 베이커를 강사진으로 영입하여 기본에서 응용까지를 풍부한 실습으로 확실하게 습득할 수 있다. 프로 사용의 최신기구와 설비를 완비하고 있다.
제과제빵종합과·제과위생사과·제과 - 유마니데크조리제과전문학과(미에현/西日市시) 
제과 위생사 수험 자격과 식품위생 책임자의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2년제는 경영을 아는 제과와 제빵 기술자를 목표로 하는 사람, 1년제는 빨리 사회에서 활약하고 싶은 사람에게 최적이다.
제과제빵 종합과·제과위생사과 - 교토제과기술전문학교(교토부/교토시) 
최신기기를 완비한 실습실에서 양과자를 중심으로 和과자, 제빵, 喫茶 등의 기초에서 고도한 기술까지를 습득하고 있다. 실제의 과자점을 상정한 수업이 있고, 제과에서 판매까지 토털로 배울 수 있다.
제과위생사본과·전문과정 - 오사카아베노츠지조리사전문학교(오사카부/오사카시) 
프랑스, 독일, 윈 과자, 和과자, 제빵, Delicatessen, 커피, 홍차까지 「제과」를 폭넓고 깊게 배울 수 있다. 2년차 진학, 프랑스 유학 코스도 설치하고 있다.
제과위생사과 - 오테마에제과학원전문학교(오사카부/오사카시) 
양과자, 화과자와 빵 만드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실습을 주로 하고 있으며, 머리와 몸으로 익혀 간다. 최신 설비의 실습실을 완비하고 있다. 2002년 봄부터 새로운 2년 코스가 문을 열었다.
제과위생사과 - 이쿠세이조리사전문학교(효고현/오자키시) 
소수 정원제 교육에 의해 최일선에서 활약하는 일류 기술자가 과자 만들기를 기본부터 개개인에게 직접 지도한다. 졸업 후, 倂設의 조리과에 입학하여 조리사 면허를 취득하는 W 라이센스 시스템이다.
제과위생사과 - 고베국제조리사전문학교(효고현/고베시) 
육성학원이 모체이다. 「질」을 중시한 소수 정원제의 교육하에서 "진짜"를 배울 수가 있다. 기초를 확실하게 익힌 다음에 일류 기술자가 직접지도를 하고 있다.
제과위생사과 - 효고영양전문학교(효고현/니시노미야시) 
맛은 물론, 미적 감각을 익히는 수업도 중시하고, 실전적인 프로를 양성한다. 기초를 완전하게 익히고 나서 양과자, 和과자, 제빵의 3코스로 나뉘어 최고의 기술을 배운다.
제과위생사과 - 니시니혼조리제과전문학교(오카야마현/오카야마시) 
기초에서 최신의 응용까지를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이다. 섬세한 양과자를 중심으로 정중하게 세공된 화과자와 섬세한 빵 만들기와 함께, 보존방법이나 해동기술등도 습득할 수 있다.
제과기술과 - 나카무라조리제과전문학교(후쿠오카현/후쿠오카시) 
2년간 약1,440시간(주 5일의 수업중 3일간)이나 달하는 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양과자의 제조기술과 지식을 중심으로 제빵과 화과자에 관해서도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프로의 제과와 제빵 기술자를 목표로 한다.
 
푸드코디네이트 ▲ TOP
푸드코디네이터전공과 - 도쿄성심조리사전문학교(도쿄도/오타구) 
레스토랑 Planning, 상품개발, 더 나아가 푸드 스타일 리스트 등 프로의 푸드 비즈니스 코디네이터를 양성한다. 푸드 코디네이터 3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영양사과 - 후다바영양전문학교(도쿄도/무사시노시) 
2년차에 푸드 코디네이터를 선택할 수 있다. 먹는 것을 문화적 시각에서 폭 넓게 어프로치하고 음식 프로그램 코디네이터로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푸드서비스매니지먼트 - 국제푸드제과전문학교(가나가와현/요코하마시) 
레스토랑 Planning, 상품개발, 푸드 스타일 리스트 등 프로의 푸드 비즈니스 코디네이터를 양성한다. 푸드 코디네이터 3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조리경영, 관리자 ▲ TOP
조리사전공과 - 가나자와조리사전문학교(이시가와현/가나자와시) 
이시가와현에서 처음으로 조리사 양성 학교로서 개교하였다. 모니터 TV 등 최신의 시청각 설비를 비롯하여 근대적 실습 시설과 설비를 완비하고 있다. 복잡 다양화한 조리업무에 맞는 고도의 기술과 지식을 습득한다.
조리사학과 - 기후보건단기대학조리전문학교(기후현/기후시) 
각 요리계의 거장이나 업계의 최일선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명 요리인이 철저한 개인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프로로서 즉시 통용할 지식이나 기능을 발휘하는 것이 가능하다. 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조리사본과 - 국제조리사전문학교나고야역교(아이치현/나고야시) 
각 방면에서 활약하는 강사진의 지도에 의하여, 다양한 요리에 대하여 배울 수 있다. 장래의 간부, 경영자로서의 자질을 갖추기 위해 서비스나 경영적인 노 하우어 이외에 교외실습에도 주력하고 있다.
조리사과 - 지리츠조리사전문학교(아이치현/나고야시)
고고의 조리기술이나 다양화한 조리 업무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한다. 조리실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조리사과(야간) - 지리츠조리사전문학교(아이치현/나고야시)
일하면서 조리사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간호식이나 영양 콘트롤식에 대하여 배울 수 있다.
조리사과 - 나고야조리사전문학교(아이치현/나고야시) 
실습을 대폭 확대하여 실전능력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무료로 자유로이 참가하는 과외실습이 연간 약 170강좌나 있고, 지식과 기술을 폭 넓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풍부하다.
조리사과 - 니치에이조리전문학교(아이치현/나고야시)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중국요리, 제과를 토털로 학습한다. 전공 분야별의 수업에서는 50명을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중국의 4분야로 나뉘어 소수 정원제의 교육을 실시하고, 상의 스페셜 리스트를 양성한다.
조리경영학과 - 미에조리전문학과(미에현/츠시) 
개교이래 40수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고도로 확실한 조리기술에다 서비스나 경영 노 하우어 등도 습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전개한다. 음료접대 서비스 기능사(3급)등의 자격도 취득할 수 있다.
조리사과·스페셜리스트코스 - 교토식품위생전문학교(교토부/교토시) 
2년 간의 여유 있는 실습으로 기초를 중분하게 지도한다. 실사회에서 응용할 수 있는 실전능력이 되는 조리사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아르바이트와의 양립도 기능하다.
고도조리기술학과 - 츠지학원조리기술전문학교(오사카부/오사카시) 
2년차부터 일본요리, 서양요리, 중국요리, 제과·제빵의 4코스제이다. 실습을 중심으로 한 체험학습을 중시하고 일류 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의 실지연습「Extern Ship제도」도 실시한다.
조리사과 - 고베국제조리사(효고현/고베시) 
육성학원이 모체이다. 리더가 되는 조리사 육성에 중점을 두고 하이 테크니컬한 조리, 와인 학, 진공 조리, 서비스, 매니저 먼트학, 프랑스어, 영어 등의 어학도 충실한 커리큘럼이다.
조리사과·종합 조리 스페셜 리스트 코스 - 효고영양전문학교(효고현/니시노미야시) 
「食」전체의 종합 교육을 생각한 실전적인 수업 내용이 특징이다. 고도의 조리 기술은 물론, 매니저 먼트 지식에서 예술의 기초교양까지 토털로 배울 수가 있다.
조리사과·고도테크니컬코스 - 니시니혼조리제과전문학교(오카야마현/오카야마시) 
서양, 일본, 중화요리를 습득한다. 2년 차에는 현내의 일류 호텔에서 120시간에 이르는 인턴 십 제도를 도입하고 있다. 또, 테이블 세팅 등 실질적인 수업을 행하고 있다.
전문조리과·복지급식조리과 - 카가와조리제과전문학교(가가와현/다카마츠시) 
전문요리=실적능력이 되는 고도의한 지식과 기술을 양성한다. 복지급식=복지급식의 전문지식을 종합적으로 학습한다. 1년 차에서는 같은 수업내용에서 기본을 배우고, 2년 차부터 전문 커리큘럼이 된다.
조리사특수과 - 나카무라조리제과전문학교(후쿠오카현/후쿠오카시) 
장래의 간부조리사와 식음료의 영업 경영자의 양성을 목표로 한다. 조리실습에 2년간으로 약 700시간을 소비하고, 경영자론, 매너나 서비스, 비바렛지(술·와인 등의 음료) 강의도 충실하게 하고 있다.
조리사과 2년 코스 - 후쿠오카조리사전문학교(후쿠오카현/후쿠오카시) 
최일선에서 활약하는 강사진이 각각의 전문요리의 특징을 철저하게 지도하고 있다. 장래의 푸드 비즈니스계에서 폭 넓게 활약할 수 있는 Expert인 간부조리사나 식음관계의 경영자를 육성하고 있다.